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식단 조절은 필수로 해야하는 것들 중 하나죠. 하지만 계속 적은 양의 음식을 먹다보면 과자나 간식이 땡길 경우가 있습니다. 우리는 이런 생각이 들 때 현명한 방법으로 헤쳐나가야만 하는데요, 저는 참으면 참을수록 고통스러워진다는 것에 동의를 하는 사람이라 낮은 칼로리에 건강한 간식은 없을까?하는 물음을 던지며 다이어트 중 먹을 수 있는 간식을 간단하게 추려봤습니다.
하지만 주의할 점!
다이어트 중 먹을 수 있는 것이라 해서 무작정 많은 양을 집어 먹으면 안 된다는 것 알고 계시죠? 소개하는 것들이 다이어트 중 심심한 입을 달랠 수 있는 용이라 하지만 간식은 간식입니다. 맛있는 것들임에 틀림 없죠. 적정량만 먹을 것을 약속합시다!
1. 김부각
김부각에는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다고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김은 탄수화물의 90%가 식이섬유로 이루어졌다 봐도 무방할 정도로 좋은 영양소를 많이 가지고 있는데 그러한 김을 찹쌀죽을 발라 튀겨낸 것이 김부각입니다.
다른 간식들에 비해 건강 간식임은 틀림 없으며 칼로리도 다른 튀김류에 비해서 낮은 편에 속합니다.
김부각은 제조사 별로 영양성분이 다르니 자신의 상황에 맞는 김부각을 선택해 구매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솔직히 말하자면 구매해서 먹는 것보다 직접 만들어 먹는 것이 더 건강하긴 하지만 오늘 김부각을 만들어 본 사람으로서 김 한 장 한 장에 풀 바르기가 여간 귀찮은 게 아닙니다... 괜찮은 김부각을 사서 입이 심심할 때 하나 둘 먹어주면 아주 좋아요.
2. 치즈과자
치즈과자는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간식입니다. 재료는 종이호일 한 장과 슬라이스 치즈 먹고싶은 만큼 있으면 됩니다. 치즈를 한 입 크기로 잘라 종이호일 위에 올리고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 돌리면 끝납니다. 중간에 열어보면 부풀어오르던 치즈의 숨이 꺼지니 주의해주세요!
치즈는 단백질과 좋은 지방이 많이 함유된 다이어트 시 필수로 먹어야 하는 영양분의 음식입니다. 평소 밥을 먹으면서 단백질과 몸에 좋은 지방을 챙기기 힘드셨던 분들은 치즈과자를 통해 그 영양분을 얻어주시는 건 어떨까요?
맛있는 과자를 먹으면서도 살이 찌지 않고 심심했던 입을 달랠 수 있는 치즈과자 추천드립니다.
3. 아몬드 및 견과류
견과류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특히 한 봉지에 담겨있는 하루견과 같은 견과류를 먹어주면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하죠.
하지만 견과류 봉지에 들어있는 크랜베리나 요거트 볼은 먹지 않도록 합시다. 크랜베리의 경우 말리는 과정에서 설탕물을 먹었을 가능성이 있고 요거트 볼도 마찬가지로 설탕같이 맛을 내는 것이 들어갔을 확률이 높습니다. 캐슈넛과 호두, 아몬드같은 것만 먹으면 아주 좋은 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하루 20g 이상 섭취를 하면 안 좋으므로 간식으로 먹을 시 정해진 양을 덜어먹는 식으로 드시길 바랍니다.
4. 과일
과일에 당분이 많다며 먹기 꺼려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그것은 과도하게 섭취하였을 시 문제가 되는 것으로 적정량으로 먹는 간식 대용으로는 아주 괜찮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각 과일마다 영양성분이 다르기 때문에 전부 표시하지는 않겠으나 추천드리는 과일로는 사과, 토마토, 키위 등이 있습니다.
사과는 비타민C가 많아 피부 및 많은 부분에 도움을 주는 식품이고 토마토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항암작용을 합니다. 키위는 노화예방에 톡톡한 효과를 보이므로 하루에 과일 하나는 필수로 먹는 것이 좋겠죠.
5. 물
됐어! 난 간식 하나라도 입에 들어오는 순간 입이 터질 것 같아! 먹으면 안돼!
하시는 분들은 물을 많이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물은 다이어트를 하면서 최소 1.5L 이상은 마셔줘야 하는 것인데 공복을 달래는 데에도 효과가 있으므로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은 칼로리가 없어 마음껏 마실 수 있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준다는 것에 근거하여 지방을 보다 효율적으로 태울 수 있는 몸으로 만들어 줍니다.
혹시 다이어트를 하는 중인데 살이 빠지지 않아 고민이신 분이라면 자신이 평소에 물을 많이 먹는지 되돌아 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도 한동안 정체기였다가 물을 2~3L를 꾸준히 마셔주니 점차 빠지는 몸이 되었거든요.
이처럼 다이어트를 하면서 먹을 수 있는 간식을 살펴보았습니다.
불굴의 진리, 과유불급이라는 말처럼 아무리 좋은 간식이라 해도 많으면 독이 된다는 것을 숙지하고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할 수 있다!
댓글